JUST DO IT PROJECT

제주도 5박6일 뚜벅이 여행 Day 4/ 여행 코스 교통정보 혼밥 맛집 본문

여행/제주

제주도 5박6일 뚜벅이 여행 Day 4/ 여행 코스 교통정보 혼밥 맛집

웨일.K 2017. 4. 27. 01:06
반응형

쇠소깍 

연박을 했던 해와 바다 게스트 하우스에서 나와 쇠소깍으로 향했다. 701 버스를타고 두레빌라에서 내리면 한 20여분 걸어야 한다.

​이렇게 다리를 건너 왼쪽으로 쭉 걸어가다 보면

​이런 안내문이 나온다. 쇠소깍은 바다와 강이 만나는 곳이다. 

​강쪽의 물은 이렇게 파란 색이다. 이보다 좀 더 파랗다. 물이 맑아 바닥이 다 비쳐보인다. 

​바다쪽에는 이렇게 검은 모래가 가득한 해변이 있다. 여기도 역시 쌓여있는 돌탑들. 나도 몇개 쌓아본다. 강쪽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람 없는 해변에서 시간을 많이 보냈다.

​돌을 한참 가지고 놀다가 발견한 하트 모양 돌 ㅋㅋㅋㅋ 제주도의 자연석은 반출이 안된다. 그래서 아쉬운 마음에 사진도 찍고... 쇠소깍 앞에 원목 인화 해주는 곳이 있어서 이 사진을 인화해서 들고 왔다. 

해변에 ​누군가가 써놓은 쇠소깍

​돌은 많은 분들이 보시라고 이렇게 바위에 꽂아놓고 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참 고민하다가 사진을 뽑은 이 곳. 작은 정사각형 원목은 5000원 중간사이즈 만원, 큰건 만 오천원 한다. 원하는 사진을 카톡으로 보내면 그자리에서 뽑아주신다. 하나에 3분 정도 걸림.

​바굥식당.

쇠소깍 근처에서 혼밥하기 좋은 곳을 찾다가 들린 곳. 쇠소깍에서 시내쪽으로 한 15분 정도 걸은 것 같다.

​여긴 메뉴가 정식 딱 하나다. 그리고 매 주 바뀐다고 하는데 오늘의 메뉴는 태국식 닭다리살 자몽 샐러드, 감자 사라다, 아이스황도, 가지초절임, 쌀밥에 팽이버섯 계란탕.

​​내부는 빈티지스럽게 약간 옛날 느낌이 섞여 있다. 3시부터 브레이크 타임이니 점심 먹으려면 그 전엔 와야 한다.

​맛집이었다. 아주 내 스타일. 팟타이같은 맛에 자몽의 새콤씁쓸한 맛이 의외로 잘 어울렸다. 마무리를 깔끔하게 해주는 느낌. 그리고 저 가지절임에 가쓰오부시가 진짜....생각지 못한 맛이었는데 좋았다. 전체적으로 간이 세지 않아 맛있었음.


대포주상절리 

110번 버스를 타고 주상절리를 향해 한참 갔다. 이 날은 정말 주구장창 버스만 타고 다님. 제주컨벤션센터 정류장에서 내려서 또 15분은 걸었다. 

​역시 무료입장. 그나마 기분이 좋아지게 해준 입간판.

​바위에 몰아치는 파도소리가 시원했다. 다만 사람이 너무 많았음.

​​어르신들과 수학여행 온 아이들 사이에 둘러싸여 어찌할 바를 모르다가 진짜 금방 빠져나와버렸다. 생각보다 볼 것은 많이 없음.


이중섭 거리 

서귀포시로 돌아왔다. 동네 구경도 좀 하고 나는 시장을 좋아해서 시장도 가 볼겸. 

​바다보석이라는 곳이 진짜 너무 내 스타일의 기념품들을 팔고 있었다. 재정의 문제만 아니었으면 다 쓸어왔을 듯...ㅋㅋㅋㅋ 선물용으로 디퓨저 하나만 딱 골랐다. 향이 궁금해 무슨 향이냐고 여쭤보았는데 직접 조향해서 파시는 거라고 했다.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출출하긴 한데 사람에 시달려서인지, 많이 걸어서인지, 하루종일 버스를 타서인지... 입맛이 별로 없었다.그래서 올레시장 다니면서 대충 때우기로 함.

​혼자 여행다니면 고기류를 먹어보기 힘들다. 혼밥의 경지가 아직 모자란듯. 그래서 흑돼지를 먹을 기회가 없었는데 마침 흑돼지 꼬치구이를 팔길래 사먹음. 하나에 오천원.

​그리고 문어빵 하나에 이천원인가. 생각보다 별 맛이 없었음.

​애플망고 착즙주스. 뚜껑을 뚫어서 빨대를 꽂아주셨다. 오천원.


천지연 폭포 

배를 좀 채우고 나니 힘이 좀 나서 다시 걸음. 천지연 폭포는 시내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다. 야간에도 열기 때문에 밤에 가보고싶었다.

​해가 넘어갈 무렵이라 어둑어둑. 불이 켜졌다.

​폭포 소리가 시원했다.  하지만 수많은 벌레 어택과.... 또다시 수학여행 무리들의 방문에 황급히 자리를 떴다. 역시 대표적인 관광지들과는 영 상성이 좋지 않다.


미도 호스텔 

이날은 진짜 여행의 막바지이기도 하고 사람들에게 시달리고 버스도 오래타고 그래서 너무 힘들었다. 진짜 아. 집에 가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호스텔 와서 기분이 싹 풀림. 깔끔하고 분위기도 세련됨.

리셉션에 가면 만원의 보증금을 내고 큰 타올과 사물함 열쇠를 받을 수 있다. ​난 6인 도미토리. 들어가면 깔끔한 철제 이층침대들이 반긴다. 화장실/샤워실은 외부에 있고 공용이지만 크게 불편하지 않았다. 침대에는 커튼과, 콘센트, 전등이 달려있음.

​여기를 택한 가장 큰 이유는 영화를 틀어준다는 이 야외 휴식공간 때문이었다. 

​고양이 출몰. 자꾸 나타나서 우리를 구경하다가 감.

​이렇게 베드에 누워서 비긴어겐을 보고

그림도 그리고. 아주 만족스러웠음. 휴게공간은 11시에 닫는다. 그때부터는 소등. 아쉬운 점이라면 방음이 잘 안된다. 침대에 누워있는데 바깥 소리가 다 들림. 좀 거슬렸지만 참을만 했다. 진짜 고된ㅋㅋㅋㅋ 하루였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