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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기초 요약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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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기초 요약

웨일.K 2020. 4. 5. 0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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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

  • 프로그래밍 언어는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음
    • 기계언어 Machine Languages: 0, 1 의 바이너리 코드로 이루어짐
    • 어셈블리 언어 Assembly Languages: symbolic programming 허용함. assembler가 기계언어로 번역해줌
    • 고수준 언어 High-level Languages: 컴파일러 compiler가 어셈블리 언어로 번역해줌
  • Java는 고수준 언어이며 객체지향언어임. Sun Microsystem이 개발함.
  • 객체지향 프로그램은 객체(objects)를 이용함. 이 객체의 행동과 정보를 정의해둔 것이 클래스(Class)임
  • 클래스는 틀이라고 생각한다면, 클래스로부터 만든 객체를 인스턴스(instance)라고 부름
  • 메소드 method: 클래스나 객체의 행동을 정의한 것. 매개변수parameter로 인자argument를 받아 행동함.
    • 클래스 메소드 class methods
    • 인스턴스 메소드 instance methods
  • 인스턴스 정보 instance data values
  • 상속 inheritance in OOP
  • 생명주기 Lifecycles

2. Java

3. Numerical Data

4. Class Part 1

4.1 Definition

4.2 Constructors

4.3 Information Hiding

5. Selection Statements

6. Repetition Statements

7. Class Part 2

7-1. this

7-2. overloading

7-3. static

8. Inheritance, Polymorphism

9. Exceptions, Assertions

10. Characters and Strings

11. Arrays and Collections

12. File Input/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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