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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ST DO IT PROJECT
[Jav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기초 요약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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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
- 프로그래밍 언어는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음
- 기계언어 Machine Languages: 0, 1 의 바이너리 코드로 이루어짐
- 어셈블리 언어 Assembly Languages: symbolic programming 허용함. assembler가 기계언어로 번역해줌
- 고수준 언어 High-level Languages: 컴파일러 compiler가 어셈블리 언어로 번역해줌
- Java는 고수준 언어이며 객체지향언어임. Sun Microsystem이 개발함.
- 객체지향 프로그램은 객체(objects)를 이용함. 이 객체의 행동과 정보를 정의해둔 것이 클래스(Class)임
- 클래스는 틀이라고 생각한다면, 클래스로부터 만든 객체를 인스턴스(instance)라고 부름
- 메소드 method: 클래스나 객체의 행동을 정의한 것. 매개변수parameter로 인자argument를 받아 행동함.
- 클래스 메소드 class methods
- 인스턴스 메소드 instance methods
- 인스턴스 정보 instance data values
- 상속 inheritance in OOP
- 생명주기 Lifecycles
2. Java
3. Numerical Data
4. Class Part 1
4.1 Definition
4.2 Constructors
4.3 Information Hiding
5. Selection Statements
6. Repetition Statements
7. Class Part 2
7-1. this
7-2. overloading
7-3. static
8. Inheritance, Polymorphism
9. Exceptions, Assertions
10. Characters and Strings
11. Arrays and Collections
12. File Input/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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