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 DO IT PROJECT

[VSCode] Macbook에서 python 개발환경 구축하기 본문

CSE/Python

[VSCode] Macbook에서 python 개발환경 구축하기

웨일.K 2020. 3. 12. 02:07
반응형

맥북에서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해 파이썬 개발환경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맥북에 파이썬 설치하기

파이썬 홈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의 파이썬을 다운받습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열어서 설치해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폴더에 다음과 같은 파일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IDLE는 파이썬을 위한 통합개발환경으로 클릭해서 열어보시면 다음과 같은 shell창이 뜹니다. 파이썬은 한줄씩 입력할 때 마다 실행되는 인터프리터 언어입니다. 예를들어 1+4 이라고 작성하고 엔터를 누르면 바로 5라는 답을 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Code 설치하기

우리는 vscode에서 python개발을 할 것이므로 먼저 여기에서 VScode를 설치해주세요.

VSCode Python extension 설치

설치가 끝나면 좌측 가장 하단의 Extension 버튼을 누르고 상단의 검색창에 python을 검색해주세요.

Microsoft 사의 python extension을 찾고 install을 눌러 설치해 주세요. 약간 시간이 걸립니다.

Python 파일 작성 및 실행

설치가 완료되면 좌측 첫번째 아이콘을 누르시고 Explorer에서 파란색 open folder 버튼을 누르거나, 메뉴에서 File - Open Workspace를 눌러서 작업공간이 될 폴더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새 파일을 하나 생성합니다.(File - New File 또는 Explorer에서 우클릭 후 New file) 간단한 파이썬 코드를 작성하고 저장합니다.


이 코드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코드 창에서 우클릭 후 Run Python File in Terminal 을 선택하면 됩니다.


하단의 Terminal 패널에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