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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GLEW 설치하기 본문
0. GLEW란?
GLEW는 The OpenGL Extension Wrangler Library의 준말로, 크로스 플랫폼 오픈소스 C/C++ 확장 라이브러리입니다. GLEW는 OpenGL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하나의 헤더파일입니다. OpenGL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기능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모든 컴퓨터에서 잘 작동한다는 보장은 없지만 상당히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웹페이지의 설명에 따르면 GLEW는 Windows, Linux, Mac OS X, FreeBSD, Irix 및 Solaris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테스트되었다고 합니다.
- 왜 사용하는가?
OpenGL은 하나의 라이브러리가 아니기 때문에 프로젝트에 간단하게 연결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GLEW 같은 라이브러리의 도움을 받습니다. glew.h와 같은 헤더파일만 include 하면 OpenGL의 기능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출처: http://gamedev.stackexchange.com/questions/112182/what-is-glew-and-how-does-it-work의 답변을 임의로 해석하여 옮겨왔습니다. 오류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파일만 빌드하여 해당 폴더에 복사해주면 됩니다. 그럼 어떻게 설치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glew-2.0.0 다운로드
http://glew.sourceforge.net/index.html 에서 glew zip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2. unzip 압축풀기
3. build/vc12 폴더에서 glew.sln 비주얼스튜디오 프로젝트 열기
3-1. glew_shared ->프로젝트 빌드
3-2. glew_static -> 프로젝트 빌드
3-1의 결과,
bin/Release/Win32에 glew32.dll이 생성됩니다.
이 파일을 %SystemRoot%/system32에 복사합니다.
(필자의 경로는 C:\Windows\System32였습니다.)
**추가로 C:\Windows\SysWOW64에도 복사해줍니다.
3-2의 결과,
lib/Release/Win32에 glew32.lib이 생성됩니다.
이 파일을 {VC Root}/Lib에 복사해줍니다.
(필자의 경로는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2.0\VC\lib)
4. 마지막으로 두 헤더파일을
include/GL/glew.h
include/GL/wglew.h
{VC Root}/Include/GL에 복사해줍니다.
5. 완료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프로젝트에서 다음과 같이 헤더파일을 include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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